자폐인과 함께 하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소식

사랑소식

2022년 1차 발달장애인 취업자 간담회 열려

사랑협회 │ 2022-05-18

HIT

729



 


5월 14일(토)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발달장애인 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2022년 제1차 취업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총 8인의 취업자와 함께한 이번 간담회는 아쿠아리움 관람과 원데이클래스, 직장 내 생활교육, 고충상담 및 의견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람


 





▲ 원데이클래스 (팔찌 만들기)


 




취업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여가활동으로는 아쿠아리움 관람과 팔찌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스타 벨루가부터 귀여운 펭귄들까지 모두 환호성을 지르며 즐겁게 관람하였습니다. 이후 방문한 공방에서는 팔찌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나만의 팔찌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곧 다가올 여름, 예쁘게 착용할 생각에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티 타임 및 고민상담 시간


 



아쿠아리움 관람 후 카페에서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취업한 지 얼마 안 된 분부터 오래 근무한 베테랑분까지 성별, 나이, 하는 일은 서로 달랐지만, 직장인으로서 통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고충 상담 시 ’직장 상사·동료와의 관계 형성 어려움‘,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 등 공통적인 주제부터 다양한 주제까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사회인으로서 지켜야 할 예절교육과 직장인 기본교육인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회사생활을 잘할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 식사 시간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파스타를 먹으며, 자기소개와 함께 각자의 경험담도 나누었습니다. 이름과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공유하며 처음 만났지만, 금방 공감대를 형성하며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 이후에도 서로 소통하며 고충을 나눌 수 있도록 메신저 방을 만들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 기념품 전달


 



작년에 진행한 간담회에서 취업자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취업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상반기 취업자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작년과는 다른 멤버들로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다음번에 또 이런 자리를 만들어달라고 하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하며 쌓인 스트레스가 감소 되었기를 바라며, 취업자들의 의견들을 반영하여 추후 하반기에 더욱 좋은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많은 취업자분들이 이런 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해준 자랑스러운 직장인 8인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모집]성인기 발달장애인의 부모양육태도와 자녀의 문제행...
다음글 아시아호텔아트페어 부산 2022 <한젬마와 천재 아티스트>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