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인과 함께 하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소식

사랑소식

제15회 세계자폐인의날 행사 열려(1부 기념식)

사랑협회 │ 2022-04-06

HIT

489
지난 4월 2일(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15회 세계자폐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체험행사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1부 기념식은 김용직 협회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님의 기념사와 귀한 걸음 해주신 염수정 추기경님, 서울시 정수용 복지정책실장님, 초대 자폐학회 회장을 역임하신 홍강의 교수님의 축사가 차례로 이어졌습니다.


 






 


이어 자폐성장애 당사자인 노형래님의 현장 발언과 피플퍼스트성북센터 활동가들이 우리 사회에 전하고픈 이야기를 영상으로 들려주었습니다.


 




 


올해 블루라이트(Light it up blue) 점등식은 실내에서 진행했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하신 모든분들과 ‘오티즘데이’가 적힌 응원봉의 불빛을 밝히며 희망의 푸른 빛이 곳곳에 퍼져나가기를 함께 기원했습니다.


 




 


축하공연은 발달장애인 전문연주단인 ‘밀알브릿지온앙상블’에서 <비엔나의 아침과 낮과 밤 서곡>, <사랑의 배터리>를 들려주었는데요, 아름다운 선율에 푹 빠진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수여하는 <자폐인희망실천 표창 유공자>는 남기철 이사장(사단법인 밀알천사), 제철웅 교수(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준곤 대표(제주음악멘토링센터), 권택수 원장(새꿈터), 박병덕 대표(닥터레이몬드랩(주)), 권용덕 특수교사(서울인공지능고등학교) 6인이 선정되어 수상하셨습니다.


 


코로나19 확진으로 부득이하게 불참하신 남기철 이사장님, 김준곤 대표님, 권용덕 선생님은 협회 직원이 대리 수상하였고 상장과 부상은 안전하게 잘 전달드리겠습니다.


 






 


1부 기념식의 마지막 순서로 한국자폐인사랑협회장상 시상이 있었는데요,


<올해의 자폐인상> 수상자로 소진, 조준희, 주한철님 3인이 수상하였고, 자폐성장애인 자녀 2명을 건강하게 키워낸 장경애님께서 <올해의 어머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 수칙에 유의하며 협조해주신 참가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사회를 맡아주신 장웅 아나운서(KBS)와 기념식 진행을 도와주신 협회 부설센터 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2부 체험행사 후기 보기] 





이전글 '봄. 피어나다.' 기부전시회 후원금 전달식
다음글 제15회 세계자폐인의날 행사 열려(2부 체험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