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인과 함께 하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소식

사랑소식

[후기] 2021년 1차 발달장애인 취업자 간담회 열려

사랑협회 │ 2021-12-15

HIT

476
 





 


12월 11일(토)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발달장애인 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2021년 제1차 취업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4인씩 2팀으로 나눠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원데이클래스와 직장 내 예절교육, 고충상담 및 의견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오전팀 원데이클래스 (센터피스 만들기)



 


오전 팀은 원데이클래스로 센터피스(꽃으로 만든 장식품) 만들기 체험을 했습니다. 향기로운 꽃내음 가득한 공방에서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주신 꽃과 식물들의 이름을 배운 뒤 각자의 스타일대로 멋진 작품을 완성했는데요,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포근한 공간에서 식물과 교감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 오후팀 원데이클래스 (비누 만들기)


 



오후 팀은 원데이클래스로 비누만들기 체험을 했습니다. 각자 원하는 모양 틀과 향, 색깔을 골라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비누를 만들었는데요, 완성된 작품을 보며 다들 예쁘다고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 즐거운 점심 식사


 



팀별로 맛있는 점심 식사도 하고, 이후 카페로 자리를 옮겨 진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취업한 지 얼마 안 된 새내기부터 4년을 훌쩍 넘긴 베테랑 직장인까지 성별, 나이, 하는 일은 모두 달랐지만 직장인으로서 고민하는 부분은 비슷했는데요, ’직장에서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의 어려움‘, ’일을 오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 ’급여가 더 높은 일을 하고 싶다‘ 등 다양한 고민에 서로 조언도 해주고, 어엿한 사회인으로 직장에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공부하고 각자의 경험담도 나누었습니다. 


 






▲ 티 타임 및 고민상담 시간


 




코로나 상황으로 올해 처음 진행한 간담회로 취업자 대부분이 처음 만나는 자리였지만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만족해했고, 내년에도 이런 자리를 꼭 만들어달라며 다음에 하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주어 내년엔 어떻게 간담회를 만들어볼지 행복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 간담회 참석자들에게 나눠드린 기념품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을 하며 쌓인 스트레스와 여러 고민이 조금이나마 풀렸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좋은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함께 해준 자랑스런 직장인 8인에게 감사드립니다.


(간담회 참가자들에게 동의를 얻어 얼굴을 공개했습니다.^^)


 






이전글 윤성근 판사, 칼럼집 인세 1000만원 기부
다음글 [후기] 2021 CST 성과발표회 진행